본문 바로가기
{ 글쓰기 연습 }/독후감

[독후감] 직장인이여 회계하라

by ggyongi 2023. 12. 30.
반응형

직장인이여 회계하라 

윤정용 지음, 위즈덤 하우스

 

 

2023.12

주식하기 위해 회계, 재무에 대한 지식이 필요한 것 같아서 좋은 책을 뒤지고 난 후 이책을 골라서 사서 읽게 되었다.

책이 정말 이해하기 쉽게 예시로 풀어서 설명하는 방식이라 너무 맘에 들었다.

 

기본 회계 의미부터 재무제표  종류 및 간단하게 나마 분석하는 방법도 배울 수 있었다.

모든 책 내용을 관통하는 회계 방정식은 자산 = 부채 + 자본 + (수익 - 이익) 이었다.

이 등식을 이해하는 것부터가 재무제표를 정확히 이해하는 출발점이다.

연말을 마무리하는 독서로 좋은 선택이었다.

 

 

비전공자 네카라 신입 취업 노하우

시행착오 끝에 얻어낸 취업 노하우가 모두 담긴 전자책!

kmong.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