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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player가 쏜 공에 player는 맞지 않게 만들고 싶다
해결: edit의 project settings의 phsics에 들어가면 맨 밑에 layer별로 collision을 설정해 놓을 수 있음. player에게 player라는 새로운 레이어를 설정해준뒤 default와의 충돌 체크를 꺼버렸다.
주의사항 - 체크박스 해제시 Collision 뿐만 아니라 Trigger 체크까지 수행하지 않게 된다.
트리거 체크를 원하는 경우 자식 오브젝트로 콜라이더를 하나 추가한 뒤 다른 레이어로 트리거 체크를 하게되면 가능 하다.
2.
문제 : player가 계속 회전하는 데도 player의 앞에 총알 오브젝트를 만들어야 한다.
해결: player의 자식 오브젝트로 FirePos라는 오브젝트를 하나 추가함. 자식 오브젝트는 어미의 상대적 좌표를 사용하기 때문에 FirePos의 위치를 적절히 놓고 그곳으로 총알을 만듦
3.
글로벌 좌표 : Vector3.up, Vector3.down, .. 등등
로컬 좌표 : transform.up, transform.down .. 등등
4.
문제 : 총알이 그냥 병신이었다. 문제가 뭔지도 파악이 안됐다. 이상하게 움직인다.
해결 : 기본적으로 중력은 0 만들고, 총의 move를 translate로 조절하면 안됨.
GetComponent().AddRelativeForce(Vector2.up * bulletSpeed); // 이 명령을 start에 적어서 처음에 알맞은 방향으로 힘을 주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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