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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Development/Unity

[유니티 UNITY] 키보드 입력 이벤트 사용하기 / Input.GetKey 메소드

by ggyongi 2020. 3.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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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을 원활히 진행하기 위해선 키보드 입력이 필수죠. 마우스만으로는 다양한 동작을 구현하는 데에 제한이 생기니까요.

모바일 게임 제작의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키보드를 통하여 점검을 해보는 과정이 필요한데요. 그래서 키보드 입력값을 받아오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값을 이용하여 다양한 이벤트들을 만들 수 있게되죠.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Input.GetKey 메소드를 사용하면 됩니다. 인자에 KeyCode.원하는키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그 키를 실제로 눌렀을 때  Input.GetKey 메소드는 true값을 반환해줍니다. 누르고 있는 동안은 계속 true값을 반환해주기때문에 

만약 저 코드가 Update()에 존재한다면, 키를 누르고 있는 동안은 매 프레임마다 if 문 속의 코드가 실행될 것입니다. 

 

 

 

 

 

 

키를 누르는 순간, 키를 떼는 순간을 구분지어서 좀 더 세세한 컨트롤이 필요하다면, Input.GetKeyDown 메소드와 Input.GetKeyUp 메소드를 활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Input.GetKey와의 차이점

Input.GetKeyDown은 키를 누르는 순간 True값을 한번 반환시켜줍니다. 즉, Input.GetKeyDown이 Update()에서 실행중일때, 키를 오래 누르고 있어도 Input.GetKeyDown은 한 순간만 true가 됩니다. 연타를 해야지 true값이 여러번 반환되겠죠?? 

Input.GetKeyUp도 마찬가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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